고객센터
민원발급
Q
문서의 유효성 확인은 어떻게 합니까?
A
문서의 좌측 상단에 있는 문서확인번호를 [발급문서확인] 메뉴에서 문서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이때 문서확인자는 해당문서를 확인전에 확인자의 신원을 시스템에 등록하며, 해당 문서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에서
문서의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(단, 문서의 내용이 불일치 할 경우 반드시 위변조 신고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)
Q
문서의 신청중에 "세션이 종료되었습니다. 재로그인 후 다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"라는 메세지가 보입니다.
A
인터넷 증명서 발급시스템은 일정시간 이용이 중단될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되도록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.
인증서 로그인을 다시 한번 하신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Q
문서의 출력중 "지원하지 않은 프린터"라는 메세지가 보입니다.
A
인터넷 증명서발급시스템은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와 직접 연결된 프린터 또는 네트워크 프린터에서만 출력이 가능하고,
공유 프린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.
전자인증
Q
인증서 로그인 방법은 어떻게 하나요?
A
인터넷 증명서 발급시스템은 공인인증기관에서 발행한 공동인증서로 전자인증을 통해 로그인하시면 됩니다.
Q
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했을 때, "신원확인용 인증서가 아닙니다." 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.
A
해당 인증서 발급기관의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신원확인용으로 갱신받아야 합니다.
전자결제
Q
결제방법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?
A
인터넷 증명서 발급시스템에서 전자결제방법은 신용카드, 계좌이체 방법중 선택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.
Q
결제여부를 어떻게 확인하나요?
A
결제가 완료된 문서는 미출력문서함에 표시되고, 표시되지 않은 경우에는 발급신청부터 결제단계까지 다시하시기 바랍니다.
Q
결제취소 방법은 있나요?
A
인터넷 증명서 발급시스템을 이용하여 문서를 신청하고 문서가 미출력문서함에 저장이 된 문서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.
(※ 취소가능한 경우에는 계좌이체 결제는 당일 취소만 가능합니다.)